TRAVEL INFO

• 북가주의 주요 관광 명소

샌프란시스코는 미국인이 제일 살고 싶어하는 1위의 도시로 뽑힌바 있을정도로 아름다운 관광지로 유명합니다. 샌프란시스코에 오시면 관람하실 수 있는 명소를 소개합니다.

.

샌프란시스코 동물원

태평양 바다가 시작되는 오션 비치가에 인접한 샌프란시스코 동물원은 미국의 베스트 10위에 들어가는 동물원으로 연간 1백만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할 정도로 유명한 곳입니다. 1929년 문을 연 이곳에는 100에이커 넓은 면적에 코알라와 에뮤, 고릴라,코뿔소, 하마, 흰 벵골 호랑이 등 진귀한 동물들을 포함, 1000여종의 각종 포유류 , 양서류 , 조류이 살고 있습니다.

동물원은 테마별로 꾸며져 있는데 어린이 동물원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져 있으며 가족농장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며 동물과 마음껏 친해질 수 있는 곳 입니다. 교육 체험장‘Binnowee Landing’에서는 새들을 직접 만져보고 소리를 듣고 먹이를 줄 수 도 있습니다. 동물원에서는 여러 가지의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어린이들과 청소년, 어른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롬바드 꽃길

롬바드꽃길은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관광명소로 세계에서 가장 구불구불한 길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는 40여 개에 달하는 언덕이 있고 도시자체의 높낮음이 상당히 많은 편인데 이 롬바드길의 경우 각도가 거의 45도에 가까워 직진코스로 만들 경우 사고위험이 높아 일방통행으로 길을 구불구불하게 낸 것이 오히려 유명해졌습니다.
한편 이 롬바드길은 그냥 구불구불하기만 한 것이 아니라 길 주변에 꽃을 심어놔 예쁘고 아름다운 길이 되었습니다.
차도 옆쪽으로 보행자가 걸어갈 수 있는 길을 따로 만들어놔 길을 구경하면서 사진 찍으며 걸어 내려가는 사람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

골든게이트브리지

샌프란시스코 (San Francisco)를 모르는 사람은 있어도, 금문교 즉 골든 게이트 브릿지 (Golden Gate Bridge)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정도로 국제적으로 유명한 이 다리는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중의 하나이다. 샌프란시스코 일대에 중국인들이 다수 거주하는 까닭에 한문으로 금문교로 번역돼 동양권에서도 널리 알려진 이 다리는 미적, 토목공학적, 건축학적으로 최고의 찬사를 듣는 다리라고 할 수 있다.

샌프란시스코 반도와 바로 북쪽의 마린 카운티 (Marin County)를 잇는 이 다리는 1937년 완성됐다. 당시 적잖은 중국인 노동자들의 희생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지역에 다리를 설치할 필요성은 이전부터 꾸준히 논의됐으나 물살과 바람이 워낙 센 곳이어서 제대로 된 다리를 건설하는 게 불가능하다는 의견도 꾸준히 제기됐었다.

.

알카트라즈

샌프란시스코 만에 자리한 알카트라즈 섬 (Alcatraz Island)은 샌프란시스코 (San Francisco)를 방문한 사람들의 머리 속에 아마도 가장 오랫동안 남아있는 이미지 가운데 하나일 것이다. 샌프란시스코 시내 쪽에서는 물론 골든 게이트 브릿지 (Golden Gate Bridge), 소살리토 (Sausalito) 등 동서남북 어느 쪽에서 봐도 확 눈에 확 들어오기 때문이다.

알카트라즈는 스페인어로 바닷새인 ‘펠리컨 (Pelican)’이란 뜻인데, 아주 커다란 바위 섬으로써 그냥 ‘더 록 (The Rock)’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숀 코너리 (Sean Connery)와 니콜라스 케이지 (Nicolas Cage)가 주연한 영화 ‘더 록’이 바로 이 곳을 배경으로 한 것이다.

.

피어 39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가 몰려 있는 샌프란시스코 페닌슐라 북쪽 해안에서도 가장 활기 있는 곳을 꼽으라면 39번 부두 (Pier 39)가 빠질 수 없다. 쇼핑센터가 들어선 곳이면서, 동시에 음식점과 거리의 공연 등이 거의 일년 내내 계속되는 지역인 탓이다.

그런가 하면 해양 포유류 센터 (Marine Mammal Center)와 베이 수족관 (Aquarium of the Bay), 3차원 라이드, 바다사자 (California Sea Lions)등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볼거리도 몰려 있어 가족 단위로 샌프란시스코 (San Francisco)를 방문한 사람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곳이다. 길거리 쪽에서는 잘 보이지 않지만, 2층짜리 회전목마는 이 곳의 명물로 특히 바다쪽으로 나있어서 바다를 조망하면서 목마를 탈 수 있어 인기가 많다.

.

노스 비치

노스 비치 (North Beach)는 샌프란시스코 (San Francisco) 페닌슐라의 동북쪽에 위치한 커뮤니티이다. 한때 ‘리틀 이태리 (Little Italy)’라고 불렸을 만큼 이탈리아계 이민자의 영향이 강하게 남아있는 동네라고 할 수 있다. 남서쪽으로는 차이나타운 (Chinatown), 북서쪽으로는 피셔맨즈 워프 (Fisherman’s Wharf)와 접하고 있는 노스 비치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제일 알려진 나이트라이프 지역 (Nightlife District)이자 홍등가 지역 (Red Light District)이다.

이탈리언 레스토랑과 노천 카페 등이 줄지어 늘어선 이 곳은 관광객들이 찾는 주요 명소인 동시에, 젊은층과 중국계 이민자들이 다수 몰려사는 거주지이기도 하다.

.

유니온 스퀘어

미국에서 ‘유니언 스퀘어 (Union Square)’라는 이름이 붙은 지역은 보통 다운타운 중에서도 다운타운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한 중심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다. 샌프란시스코 (San Francisco)의 유니언 스퀘어도 마찬가지이다.

유니언 스퀘어는 샌프란시스코라는 도시의 심장과 같은 곳이다. 24시간 불이 꺼지지 않는 이 곳은 샌프란시스코의 각종 기념행사가 열리는 장소인 동시에 샌프란시스코 방문자들에게는 관광의 출발점과 같은 곳이라고도 할 수 있다.

면적은 3에이커가 조금 못되는데, 뉴욕으로 치면 브로드웨이 (Broadway)와 타임스 스퀘어 (Times square)를 합해 놓은 성격의 지역이라고도 할 수 있다. 대형 백화점과 유명 부티끄 등의 상가와 극장을 포함한 각종 공연장, 호텔들과 작은 규모의 숙박시설들이 빼곡하게 거리를 메우고 있다.

Comments are closed